2025.12.13 (토)

공동주택 마린 애시앙 지하 주차장 및 본서에서 전기차 화재 대응 훈련(사진/마산소방서)
마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24일(수) ~ 26(금) 공동주택 마린 애시앙 지하 주차장 및 본서에서 전기차 화재 대응 훈련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기차의 수요가 증가하여 이와 관련한 사건·사고가 빈번해지는 상황으로 전기차에 화재가 발생하면 이를 진압하기가 매우 곤란한 상황이다. 전기차의 배터리가 차체 하부에 있어 화재 시 소화수가 잘 침투되지 않고 열폭주에 의한 재발화 및 폭발의 위험성 있기 때문이다.
이날 훈련의 주요 내용은 ∆관계자 의한 초기소화 활동 ∆ 소방대의 주차장 진입 및 화재진압 활동 ∆ 재발화 대비 안정화 조치 및 이동식 소화수조를 조립하여 옥외소화전을 활용해 충수 하는 과정과 질식 소화포를 사용하여 신속하게 초기 진화하는 과정을 포함하여 그 효과성과 실전성을 높이는 훈련이다.
이길하 서장은 “시민들께서는 전기차 충전 전 케이블이나 커넥터의 손상 여부를 확인하시길 바란다”라며“전기차의 보급이 증가하고 있는 현실과 화재 특징을 고려해 대응력 강화를 위한 훈련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