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3 (토)
지난 5일, 6일 양일간 열린 ‘2024년 재난 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에서 창원소방본부, 마산보건소, 삼성창원병원 등 10여 명으로 구성된 팀이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사진/창원소방본부)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지난 5일, 6일 양일간 열린 ‘2024년 재난 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에서 창원소방본부, 마산보건소, 삼성창원병원 등 10여 명으로 구성된 팀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재난 상황에서의 응급처치 및 의료 대응 능력을 평가하는 종합훈련으로, 전국 15개 시도의 소방본부와 보건소 등 응급의료 관련 기관들이 참가한 가운데 치러졌다.
창원소방본부에서는 신창훈 소방장과 김동욱 소방교가 참가하여 선착구급대 역할을 맡았다. 이들은 재난 현장에서 임시의료소 운영 등 다양한 사고 상황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는 능력을 발휘했다.
김용진 창원소방본부장은 “재난 현장에서 빠른 상황 판단을 통하여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관계 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