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4 (수)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재병)는 ‘2024년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정 공고’를 경상남도 공보 및 누리집에 게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도는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자율적인 소방안전관리를 촉진하기 위해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운영되고 있다.
우수업소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최근 3년간 소방·건축·전기 및 가스 관련 법령 위반한 사실과 화재가 발생한 사실이 없어야 하며, 자체 계획을 수립해 종업원 대상 정기적 소방교육과 훈련을 시행하고, 최근 3년간 관련 기록을 보유해야 한다.
올해 경남소방본부는 소방관서를 통해 신청한 업소 중에서 요건을 확인한 결과, 5개 업소를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했다.
신규 선정된 5개소는 진주축협한우프라자(진주시), 스마일 노래연습장(진주시), 알라딘 노래연습장(진주시), 길스가든더로드101(하동군), 나리안길 군민 스포츠센터(거창군)이다.
우수업소로 선정된 곳에는 표창 수여와 함께, 2년간 화재안전조사 및 소방안전교육 면제, 안전관리 우수업소 표지 부착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현판식 및 표창장 전수는 각 소방서장이 주관하여 11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김재병 소방본부장은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된 5곳이 지속적으로 안전관리를 잘 해주길 바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다중이용업소 관계자들이 안전관리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자율적인 안전 문화가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