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7 (수)
안동소방서는 지난 26일 15시경 안동시 정하동 소재 현진에버빌 1차 아파트에서 거주민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시 대피 방법을 홍보하기 위한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권중혁 예방안전과장과 김완일 소방안전협의회장을 비롯해 소방공무원, 소방안전협의회원, 아파트 관계인 등 약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의 추진배경은 겨울철 화재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아파트 화재 발생 시 대피 방법을 적극 홍보하여 도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행사 진행은 행사의 추진배경 소개 아파트 화재 발생 원인과 사례 소개 화재 발생 시 대피 방법 홍보용 스티커 사용 안내 및 부착 관계인 대상 지하층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화재안전대책 홍보 및 교육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완일 안동소방서 소방안전협의회장은 “지역민 안전을 위해 우리 안동소방서 소방안전협의회가 도움이 될 수 있어 이번 행사를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지속적인 생각과 추진으로 지역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했으며,
권중혁 예방안전과장은 “최근 공동주택과 숙박시설에서 발생한 화재로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했다”라며 “화재 발생 시 무작정 대피하기보단 화재 발생 장소, 나의 위치, 설치된 피난구조설비 등을 고려하여 대피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꼭 화재 대피 홍보 영상을 시청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했다.
한편, 안동소방서는 향후 관내 아파트 108개소 35,000세대를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시 대피 방법 홍보를 위한 안내문과 스티커를 배부해 나갈 예정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16일 도청 사림실에서 ‘2025년 경상북도 외국인정책 우수시군 평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초로 경북도에서 실시한 ‘외국인정책...
경상북도의회 남영숙 의원(국민의힘, 상주)이「경상북도 농업기계 교육훈련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 발의의 배경에는 경북...
한국도로공사 상주지사(지사장 김태준)는 12월 15일(월) 지역 저소득세대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온누리 상품권 220만 원을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 기탁했다. 이번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