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3 (목)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9일 의성읍에 위치한 청년인큐베이팅공간 G타운에서 의성군 청년마을 나만의성이 운영하는 “로컬러닝랩”6기의 최종 성과공유회를 개최하며 10주간의 여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로컬러닝랩” 6기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10주간, 도시청년 12명과 관내 청년농부 2인, 의성군 시니어클럽 사업단이 협력하여 지역자원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 발굴 프로젝트를 추진하였으며 그 결과 △시니어클럽에서 생산한 모종을 활용한 어린이 대상 텃밭 키트 △사과즙 생산과정에서 나오는 사과껍질을 활용한 사과가죽 소품 △관내 소규모 양조장에서 생산하는 막걸리 디자인 브랜딩 등 총 3개의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완성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행정안전부 주관 청년마을 만들기사업은 지방소멸위기 극복을 위해 도시청년에게 지역탐색, 일거리 실험, 지역사회 관계맺기 등을 지원하며 현재 전국 39개 청년마을이 운영중이다. 그 중 의성군 청년마을 나만의성(대표 권기효, 권예원)은 지역자원을 활용한 창업 교육에 특화된 청년마을로 2022년부터 활발히 운영중이다. 이와 발맞춰 의성군은 청년마을 지원 협의회 구성 및 다양한 연계 사업 발굴 등 청년마을의 지속가능한 운영을 위해 노력중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우리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지역경험형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중인 청년마을이 지역민과의 교류를 통해 새로운 창업아이템을 발굴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