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5 (목)
![]()
제11회 창원시 소방 안전 강사 경진대회 참가자 기념 촬영(사진/창원소방본부)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5일 소방본부 대회의실에서 제11회 창원시 소방 안전 강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소방 안전 강사의 교수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 강사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 내 소방관서에서 선발된 5명의 강사가 참가했다.
발표 분야는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화재 안전교육으로, 참가자들은 제한된 시간 내에 발표 자료와 실습 장비를 활용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올해는 ‘A·C·E 화재 생존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 창원소방본부 시민 안전 체험관 소속 유진환 소방교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 소방사는 화재 발생 상황을 가상으로 재현하여 생존법을 훈련하는 체험형 실습에서, 그리고 청중의 특성을 고려한 감각 자극 중심 학습(경보음과 같은 소리, 지팡이나 벽을 이용한 촉각)을 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을 받은 유 소방교는 내년 5월에 열리는 전국대회에 창원시 대표로 출전하게 되며, 창원시 소방안전교육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김용진 창원소방본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발굴된 우수 강사들이 시민의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시민 안전교육의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