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7 (수)
![]()
13일 본부장실에서 도명준 소방사 세이버킹 시상식을 개최했다.(사진/창원소방본부)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가 13일 본부장실에서 2024년 세이버 킹 시상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올해의 세이버 킹은 성산소방서 신월119안전센터 소속 도명준 소방사가 선정되었다.
도 소방사는 올해 1년간 특별구급대 구급대원으로 활동하며 6명의 심정지 환자와 1명의 급성 뇌졸중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데 이바지하며 창원시민의 안전을 지켰다. 이 같은 공로로 올해 세이버 킹에 선정되었다.
특히 그는 현장 활동 외에도 심폐소생술(CPR) 교육 강사로 활동하며, 지역 주민들의 응급처치 능력 향상을 위해 힘쓰는 등 시민 안전 의식 제고에도 앞장섰다.
시상식에서 도명준 소방사는 “시민들이 위급한 순간마다 달려가 생명을 지키는 것이 소방관으로서의 사명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용진 소방본부장은 “도명준 소방사의 열정과 헌신은 시민 안전의 든든한 버팀목이다”라며 “모든 현장 대원이 생명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13일 본부장실에서 도명준 소방사 세이버킹 시상식을 개최했다.(사진/창원소방본부)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16일 도청 사림실에서 ‘2025년 경상북도 외국인정책 우수시군 평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초로 경북도에서 실시한 ‘외국인정책...
경상북도의회 남영숙 의원(국민의힘, 상주)이「경상북도 농업기계 교육훈련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 발의의 배경에는 경북...
한국도로공사 상주지사(지사장 김태준)는 12월 15일(월) 지역 저소득세대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온누리 상품권 220만 원을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 기탁했다. 이번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