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5 (목)
봉화군은 13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민생안전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현재 국내외 정치 상황과 경제 여건의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지역 차원에서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동절기 주민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민생 및 지역경제와 밀접한 현안 사업의 신속한 추진 서민생활 및 지역물가의 안정적 관리 겨울철 주요 재난 안전관리 나눔문화 확산을 통한 취약 계층 생계 지원 지역 축제 및 행사 적극 추진으로 지역경기 활성화 등 분야별 추진사항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하고 점검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민생 안전은 행정의 최우선 과제이며 특히 경기 침체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지역경제와 서민 생활이 안정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군 행정력을 전력 가동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한국관광공사 ‘12월 추천 겨울 속 동화마을 이색관광지’로 선정된 봉화군 분천산타마을에서는 12월 21일부터 내년 2월 16일까지 58일간 ‘2024~2025 한겨울 분천산타마을’ 축제가 개최되며, 봉화군은 많은 관광객이 방문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