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3 (목)
[검경합동신문 염진학 기자]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지난 12일 오후 순천마리나웨딩컨벤션에서‘2024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전략수립추진단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국립순천대학교 2026학년도 대입전형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자문 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워크숍에는 대학입학전형 자문위원, 정책연구위원, 중·고등교육분과위원, 입학 주요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1차 및 2차 자문 결과를 공유하고 대입전형 기본계획에 반영할 주요 사항을 논의하였다.
주요 사항으로는 △신입생 충원율 제고 방안 △통합 모집 도입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고교 현장 의견 △학생부교과 및 종합전형 비율 △수능 최저학력 기준 △수시 지원 가능 횟수 등을 분임별 소주제로 정하여 논의하였으며, 이 밖에도 대학과 고교 간 협력에 기반한 실질적이고 수요자 중심적인 연계 프로그램 발굴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국립순천대 강희순 입학처장은“이번 워크숍을 통해 글로컬 대학으로서 통합모집에 대한 대학입학전형의 정책 개선과 운영 효율성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지역 고교와의 협력을 공고히 하고 미래 지향적인 대학입학전형 정책을 수립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립순천대는 202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모집 인원 1,651명에 총 7,133명이 지원하여 호남지역 국가 중심 국립대학 중 지원자 수가 가장 많은 성과를 기록했다. 정시모집은 2024년 12월 31일부터 2025년 1월 3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수시모집 이월 인원을 포함한 정시모집의 세부 내용은 입학처 홈페이지(https://iphak.scn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