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4 (일)

창원 성산소방서(서장 강종태)는 겨울철 사용량이 증가하는 난방용품과 관련, 화재 예방 안전 수칙을 안내했다고 밝혔다.
겨울철 자주 사용하는 난방용품은 대표적으로 전기장판, 전기히터 등 전기 열선을 이용한 온열 기구와 최근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는 화목보일러 등이 대표적이다.
이런 난방기구는 사용하기 쉽고 편리하지만, 화재 발생 때 재산 피해뿐만 아니라 인명피해까지 입을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난방기구 화재 예방 안전 수칙으로는 ▲ 난방기구 구매할 때 안전 인증(KC 마크) 제품 구매 ▲ 전기장판 열선 꺾이면 및 눌린 주의 ▲ 전기장판 위 두꺼운 이불이나 라텍스 등 깔지 않기 ▲ 미사용할 때 전 열기구 전원 차단 ▲ 주변에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등) 설치 등이다.
강호병 예방교육팀장은 “난방용품 사용 때 안전 수칙을 준수하여 모두가 안전하고 따듯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