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5 (월)
[검경합동신문 염진학 기자] 전남 광양소방서(서장 정강옥)는 지난 12월 13일 오후 6시경 광양시 다압면에서 발생한 화재에 대하여,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를 활용해 화재 피해를 저감한 사례를 소개하며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고 전했다.
▲ 광양소방서, 다압면 소화기 활용 화재 피해 저감 사례 소개
광양소방서에 따르면 12월 13일 오후 6시경 광양시 다압면 소재 단독주택에서 화목보일러 남은 불씨 처리하던 중 간이화장실 적치물에 착화 및 발화된 화재를 소화기로 진압하여 피해 확산을 막을 수 있었다.
소방서는 이와 같은 사례를 공유하며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주택용소방시설이란 초기 화재진압에 유용한 소화기와 연기를 감지해 경보음을 울려 화재 발생을 알려주는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말한다.
![]()
▲ 광양소방서, 다압면 소화기 활용 화재 피해 저감 사례 소개
정강옥 광양소방서장은 “화재 초기에 소화기 1개가 소방차 1대의 역할을 할 수 있다”며 “가정에 소화기를 잘 보이는곳에 비치하고 사용법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광양소방서, 다압면 소화기 활용 화재 피해 저감 사례 소개
계좌번호 복사하기
[국방 칼럼 | 홍원희] 정년퇴임을 앞둔 요즘, 문득 손끝에 남아 있는 시간의 감촉을 느낀다. 달력을 넘길 때마다 숫자 하나가 아니라, 지난 32년의 장면들이 함께 넘어간다.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