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3 (목)
안동농협은 24일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나눔으로 보답하며, 모두가 함께하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가자’는 의미로 안동시를 통한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일천만원 성금 전달에 이어 이웃사랑 성금 이천만원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성금은 지역 내 복지기관인 사회복지법인 안동성좌원, 사회복지법인 유은복지재단 나눔공동체, 경안신육원, 천주교안동교구사회복지회 프란치스코 청소년의 집에 전달되었다.
안동농협은 농업인을 위한 복지 프로그램, 의료지원, 지역민을 위한 원로대학, 여성대학 운영, 취미교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왔으며, “책임경영을 통한 선한 영향력으로 지역사회와 공동성장을 이룬다”는 경영 방침을 바탕으로 매년 복지 단체 및 기관을 대상으로 기부와 후원을 통해 소외계층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안동농협 권태형 조합장은 “최근 경기 침체가 심화되면서 취약계층의 겨울나기가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이번 전달식이 단순한 지원을 넘어 희망을 나누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성장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농협이 되겠다”고 말했다.
복지기관 관계자는 “농협이 전달해 주신 소중한 성금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의 빛이 될 것이며, 지역 사회 복지 향상에 밑거름이 될 것이다.” 그리고 “안동농협의 나눔과 배려는 우리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힘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안동농협의 이러한 활동은 지역사회의 신뢰를 강화하고,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는 데 기여하는 긍정적인 사례가 될 것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