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3 (목)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구미시에 있는 선산중학교 그린스마트스쿨 조성 사업에 대한 설계 공모 심사를 진행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설계 공모는 설계 용역 추정 금액 1억 원 이상의 신축․개축․증축 사업을 대상으로 하며, 건축 분야 교수와 건축사․기술사 등 외부 전문가 7~10명으로 구성된 설계공모심사위원회가 평가와 심의․투표 거쳐 당선작을 선정한다.
이번 심사에는 7명의 전문위원이 참여해 ‘건축사사무소 혜일’의 김혜중 대표의 작품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심사위원회는 당선작에 대해 “교사동 개축을 위한 그린스마트공사로 학생과 교사의 보행 동선계획을 중점으로 보았다”라며, 기존 건물과의 보행 동선을 고려한 설계를 높이 평가했다.
선산중학교 그린스마트스쿨 조성 공사는 공간 재구조화로 건물 안전성과 질 높은 교육환경 제공을 통한 교실 공간 부족 문제 해결과 쾌적한 학습공간 조성 지역학습생태계의 구심점 역할을 하는 학교로의 재탄생과 학생들의 역량 강화, 무한한 자유를 주는 학교, 창의적 상상을 여는 학교, 열정적 도전을 하는 학교 조성을 목표로 경상북도 구미시 선산읍 선산서로 14길 19-20에 창의관 개축 2,280㎡, 대지면적 36,975㎡ 지상 3층 이하 규모로 79억 원을 투입해 2027년 3월 준공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설계 공모를 통해 학생과 교사를 위한 교사동 개축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그린스마트스쿨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