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3 (목)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한국생활개선의성군연합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농촌 여성의 능력 개발을 통해 경쟁력 있는 지역 리더 육성을 위한 ‘농촌여성 아카데미 교육’을 농업기술센터, 면사무소, 복지회관 등에서 1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군은 여성농업인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문화를 조성하여 농촌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생활개선회원들의 자질향상을 위해 매년 다양한 주제로 과제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18개 읍면 생활개선회에서 다양한 과제를 선정하여 생활개선회원 60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목공예, 도자기공예, 퀼트공예 등 단기강좌뿐만 아니라 풍물놀이, 라인댄스, 농악 등 활동 지향적 장기강좌까지 해당 분야 전문가를 강사로 초청해 진행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생활개선회원들이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다양한 분야를 경험하는 자기 계발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생활개선회가 지역발전의 핵심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생활개선의성군연합회는 살기 좋은 농촌 터전을 조성하기 위해 농촌환경개선, 여성농업인 소득원 개발 및 능력향상을 위한 활동을 펼치는 학습단체로 현재 군 연합회를 중심으로 6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