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5 (목)
경상남도 안전 체험관 내 어린이 안전 체험시설(사진/경남소방본부장)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재병)는 11일 경상남도 안전 체험관 내 어린이 안전 체험시설의 시범 운영을 마치고, 2025년 2월 중순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어린이 안전 체험시설은「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공모한 ‘어린이 제품 안전 체험관’ 사업에 경상남도 안전 체험관이 최종 선정되어, 국비 1억 원과 도비 1억 원을 포함한 총 2억 원의 사업비로 조성되었다.
이는 ‘어린이 제품 안전 특별법’ 시행에 따른 사업으로, 어린이들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습관을 기르기 위해 마련되었다.
체험시설은 5세부터 10세까지의 유아나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교육센터 1층에 217㎡ 규모로 조성되었다. 공간은 체험장(121㎡)과 오리엔테이션 공간(96㎡)으로 나뉘어 있다.
새롭게 마련된 어린이 안전 체험시설은 여섯 가지 주제로 운영되며,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주요 체험 행사는 △KC 인증 제품 전시(어린이 제품 안전성 확인) △전기 안전교육 △자전거 안전교육 △물놀이 안전교육 △어린이 안전 OX 퀴즈 △안전 네 컷 등이다.
체험 과정은 교육적 효과와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여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안전의 중요성을 익히고 올바른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정순욱 안전 체험 관장은 “이번 어린이 안전 체험시설을 통해 어린이들이 생활 속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행사를 마련하여 어린이 안전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체험은 경상남도 안전 체험관 누리집(www.gnfire.go.kr/firesafe)을 통해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