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4 (일)


마산어시장 관계기관 합동 긴급출동 및 소방통로 확보 훈련(사진/마산소방서)
마산소방서(서장 이길 하) 는 소방차 진입에 어려움이 있는 지역에서 신속한 출동을위해 관계기관과 합동 긴급출동 훈련 및 소방 통로 확보 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마산소방서에서 시작하여 어시장 외 5개소를 거쳐(구)롯데백화점에서 종료되며, 실제 출동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된다.
특히 교차로 및 상습 정체 구간에서 소방차의 원활한 이동을 돕는 방법을 안내하며, 시민들에게 양보 운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마산소방서는 이번 훈련을 바탕으로 도로 환경에 맞는 효율적인 출동 전략을 마련하고, 시민들의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조상근 현장대응단장은 “화재와 같은 긴급 상황에서 1분 1초가 중요한 만큼, 시민들의 협조가 소방차의 신속한 출동에 큰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