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6 (화)
- 산불 예방 및 신속 대응을 위한 관계기관 협력 강화 -
- 대형 산불 방지 총력… 산불 재난 대응체계 점검 -
[검경합동신문 염진학 기자] 광양시는 지난 24일 김기홍 부시장 주재로 ‘2025년 봄철 산불재난에 대비를 위한 관계기관 회의’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 ‘2025년 봄철 산불재난 대비 관계기관 회의’ 개최(회의 참석자 단체사진)
이번 회의는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인해 전남 지역에 산불 재난 국가위기경보 ‘주의’ 단계가 발령됨에 따라, 산불 예방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점검하고 각 기관이 준비 중인 대응 대책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관계기관별 산불 대응 지원 방안이 논의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수사 및 주요 도로 통제, 주민 대피 지원(광양경찰서) ▲ 소방 인력 및 산불 진화 장비 운영 협력(광양소방서) ▲ 철탑 등 전력시설 피해 예방 및 긴급 대응 방안 마련(한국전력공사) ▲ 홍보물 배부를 통한 산불 예방 홍보 강화 등이 포함되었다.
▲ ‘2025년 봄철 산불재난 대비 관계기관 회의’ 개최(회의 사진)
김기홍 부시장은 “최근 이상기후로 인해 대형 산불 발생 위험이 커진 만큼,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산불 예방과 신속 대응을 위한 체계를 더욱 강화해, 시민의 안전과 재산 보호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각 기관이 준비 중인 대응 대책을 공유함으로써 더욱 정교한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었다. 광양시는 산불 예방 및 발생 시 신속한 초동대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16일 도청 사림실에서 ‘2025년 경상북도 외국인정책 우수시군 평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초로 경북도에서 실시한 ‘외국인정책...
경상북도의회 남영숙 의원(국민의힘, 상주)이「경상북도 농업기계 교육훈련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 발의의 배경에는 경북...
한국도로공사 상주지사(지사장 김태준)는 12월 15일(월) 지역 저소득세대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온누리 상품권 220만 원을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 기탁했다. 이번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