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4 (일)
두산에너빌리티 화재 예방 안전 컨설팅(사진/성산소방서)
창원 성산소방서(서장 강종태)는 지난 25일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해 특별관리시설물(두산에너빌리티)에 방문해 안전 컨설팅을 했다고 밝혔다.
‘특별관리시설물’이란 화재 등 재난이 발생하면 사회ㆍ경제적으로 피해가 큰 시설물을 말한다.
이번 컨설팅은 안전관리 운영 실태를 확인하고 관계인에 대한 소방 안전관리의 업무 능력을 제고로 화재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피난 동선 확보와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 지도, 기타 위험 요소 및 소방 활동상 필요한 사항 확인 등 관계인들과 직접 현장을 돌아보며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상록 안전지도팀장은 “관계인들의 자율 안전관리 체계 유지와 지속적인 초기 대응 요령 반복이 소방의 역할만큼 중요하다.”라며 “이번 안전 지도가 대형 화재를 방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국방 칼럼 | 홍원희] 정년퇴임을 앞둔 요즘, 문득 손끝에 남아 있는 시간의 감촉을 느낀다. 달력을 넘길 때마다 숫자 하나가 아니라, 지난 32년의 장면들이 함께 넘어간다.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