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3 (토)
![]()
마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최근 전국적으로 공사장에서의 화재 발생이 잇따르면서, 화재 예방을 위한 철저한 안전 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나섰다고 밝혔다.
공사장은 용접·절단 작업 등 화기 사용이 빈번하고 가연성 자재가 많아 자칫하면 대형 화재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공사장에서의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지켜야 할 안전 수칙으로는 △화기 작업 전·후 안전관리 강화 △임시 소방시설 설치 △화기 취급자와 근로자 교육 시행 △전기 및 가연성 물질 관리 철저 △비상 대피로 확보 및 점검 등이 있다.
마산소방서는 공사장 화재 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지도·단속과 함께 화재 대응 훈련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길하 마산소방서장은 “공사장 화재는 한순간의 방심으로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라며 “공사 관계자와 근로자들이 경각심을 가지고 화재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