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8 (목)
의창소방서(서장 안병석)는 5일 봄철 화재 예방 대책의 하나로 상업용 주방 자동소화장치 설치를 홍보했다고 밝혔다.
상업용 주방 자동소화장치는 조리대에 화재가 발생했을 때 경보음을 울리며 자동으로 전기·가스 등을 차단하고 소화약제를 방출해 초기 진압하는 소방시설이다.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집단급식소 및 대규모 점포에 입점해 있는 일반 음식점의 주방에는 상업용 주방 자동소화장치를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집단급식소 및 대규모 점포의 주방은 일반 가정의 주방보다 후드와 덕트 등에 기름때가 쌓이기 쉽고, 강한 열원으로 인해 점화 위험성이 높아 화재로 이어지는 경우가많아 상업용 주방 자동소화장치 설치가 필요하다.
안병석 서장은 “음식점 주방은 화기와 많은 양의 식용유 사용으로 인해 큰 화재로 번질 위험이 크다”라며 “안전한 조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적인 상업용 주방 자동소화장치 설치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7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수료생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청송군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지역 농업...
경주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농업·축산 분야 전반에서 우수한 정책 성과를 거두며, 중앙정부와 경상북도, 전문기관이 주관한 각종 평가에서 총 5개 분야 수상을 기록하는 성...
한국자유총연맹 상주시지회(회장 이은주)는 12월 17일(수) 김정훈부회장을 비롯한 조직간부 및 읍·면·동 회장 및 회원 35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안보 현장 견학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