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3 (토)
송유관공사 경남지사와 합동 소방 훈련(사진/마산소방서)
마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지난 11일 오후 2시에 마산합포구에 있는 대한송유관공사 경남지사와 합동 소방 훈련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옥외탱크저장소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를 가정하여 진행됐으며, 자위소방대의 초기 대응을 시작으로 분대별 임무 수행과 현지 적응훈련을 포함하여 실시했다.
합동훈련에는 소방 펌프차, 지휘차, 물탱크차 등 11대의 소방차가 동원되었고, 실질적인 대응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어 화재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진행하였다.
특히, 자위소방대는 초기 화재 진압에 나서며, 이후 무전을 통한 각 분대의 역할 수행이이어지고 훈련 종료 후에는 분대별 주변 여건 및 소방시설 점검과 함께 훈련 결과 브리핑으로 마무리되었다.
조상근 현장대응단장은 “대형 화재 위험이 큰 시설에서는 평소 철저한 대비와 훈련이 필수적이다”라며 “이번 훈련을 통해 실전과 같은 대응능력을 기르고, 관계 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