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7 (토)
마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지난 13일 대형 재난 상황을 가정한 긴급구조통제단 기능 숙달 도상 훈련을 했다고 밝혔다.
대형재난 대비 긴급구조통제단 도상 훈련(사진/마산소방서)
이번 훈련은 재난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됐으며 통제단은 마산소방서 3층대회의실에 설치됐고, 훈련 대상은 창원NC파크 야구장(마산회원구 양덕동)이다.
훈련은 긴급구조통제단의 역할을 재정비하고, 관계기관과의 협조 체계를 점검하며, 재난 발생 시 신속한 구조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철저한 대비 태세를 갖출 것을 목표로 하여 실시됐다.
훈련 순서는 △상황부여 △ 초기대응 및 상황 전파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및 현장 지휘 체계 구축 △현장 대응 및 인명구조 △관계기관 협업 △수습 및 복구 △ 훈련 브리핑 순으로 진행됐다.
이영만 대응총괄과장은 “대형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지속적인 훈련이 중요하기에, 실제 상황과 같은 훈련을 통해 긴급구조통제단의 대응 역량을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지역사회와 문화, 그리고 나눔을 잇는 조용한 발걸음이 계속되고 있다. EBTS협동조합 진해지국을 이끄는 장화연 지점장이 그 중심에 서 있다. EBTS협동조합 진해지국은 최근 창원...
상주시와 상주시곶감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윤재웅)에서는 12월 23일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 상주곶감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4일 진보면사무소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진보면에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온 지역업체 진보종합정비공장(대표 권오갑)을 ‘우리동네나눔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