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3 (토)

제22대 이동원 경남소방본부장(사진/경남소방본부)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3월 17일부로 제22대 소방본부장으로 이동원 소방감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이 소방본부장은 1999년 소방 간부후보 10기로 공직에 입문하여, 경기도 용인소방서를 시작으로, 행정자치부, 소방청,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 등 여러 직책을 두루 거쳤다.
특히, 행정자치부에서 근무할 당시 위험물안전관리법의 최초로 제정과 공포 과정에서 실무를 담당하며, 풍부한 예방 행정 경험을 쌓았다.
또한, 최근 소방청 119종합상황실 통합 이전 사업을 직접 추진하여 분산된 상황실의 기능을 효과적으로 통합하였다.
이동원 본부장은 중앙부처와 현장을 아우르는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탁월한 업무추진력과 현장 지휘 능력을 갖추었으며, 직원들의 두터운 신망을 받고 있다.
이 본부장은 별도의 취임 행사 없이 위령비 참배를 시작으로 즉시 업무에 착수할 계획이다.
이동원 신임 경상남도 소방본부장은 “의령소방서장으로 근무한 이후 4년 만에 다시 경상남도에서 일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라며, “빈틈없는 예방행정과 재난 현장 대응으로 소방의 사명을 실현하고 도민의 안전을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