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7 (토)
의창소방서(서장 안병석)는 20일 서장실에서 지난 14일 경남 한마음 인류애 상 우수상을 수여한 소방공무원이 다쳐 치료 중인 소방공무원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경남 한마음 인류애 상 우수상을 수여한 소방공무원이 다쳐 치료 중인 소방공무원에 기부금을 전달(사진/의창소방서)
한마음 인류애 상은 창원 한마음병원이 경남 지역에서 인류애를 실천하는 개인과 단체를 선발하여 격려하고,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에서 시상을 진행했다.
특히 박준 소방장은 ▲2020년 생명 보호 구급 대상 수상 ▲하트 세이버 6회 ▲트라우마 세이버 1회 ▲브레인세이버 2회 ▲구급 전문 교육사 활동 및 특별구급대원으로서 활동하는 등 시민의 생명을 위해 힘써왔다는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상을 받았다.
더불어 이번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2022년 태풍 ‘힌남노’ 현장 활동 중 상처를 입은 소방공무원을 돕기 위한 마음으로 이번에 받은 상금 200만 원을 전액 기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기부금은 부상 소방공무원의 치료 및 재활에 사용될 예정이다.
박준 소방장은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활동하다가 상처를 입은 동료가 하루빨리 건강을 회복하고 현장에 복귀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부를 결정했다”라며, “작은 정성이지만 동료에게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지역사회와 문화, 그리고 나눔을 잇는 조용한 발걸음이 계속되고 있다. EBTS협동조합 진해지국을 이끄는 장화연 지점장이 그 중심에 서 있다. EBTS협동조합 진해지국은 최근 창원...
상주시와 상주시곶감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윤재웅)에서는 12월 23일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 상주곶감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4일 진보면사무소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진보면에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온 지역업체 진보종합정비공장(대표 권오갑)을 ‘우리동네나눔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