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소방서 소방안전협의회는 20일 3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안동소방서 소방안전협의회 정기총회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소방안전협의회는 화재의 예방 및 안전관리·제도 개선, 도민 자율안전관리 및 안전문화 구축, 취약계층 화재예방 안전관리 등 지역사회 안전 강화를 위해 자율적으로 봉사하는 단체다.
이번 총회에는 김난희 안동소방서장과 김완일 소방안전협의회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동소방서 당면 현안 업무 안내 봄철 지역 맞춤형 화재 예방 및 대응방안 협의 소방안전협의회 안건 회의 등이 진행됐다.
특히, 지난 겨울철 추진된 특수시책인 ‘아파트 화재 시 대피방법 아니껴!’ 캠페인의 성과를 분석하며, 대피방법 QR코드가 포함된 스티커를 배부하여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데 기여한 점을 평가했다. 또한 봄철을 맞아 도민 안전 의식 제고를 위한 ‘방화문 닫기 운동’의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김완일 소방안전협의회장은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밤낮없이 헌신하는안동소방서장님과 소방서 직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소방안전협의회는 앞으로도 화재 예방과 시민 안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난희 안동소방서장은 “지역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함께해 주시는 소방안전협의회에 고마움을 전한다”며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더욱 안전한 안동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