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방본부(본부장 이상기)는 지난 19일(수), 금강노인요양원에 소방안전교육을 하고 방연마스크 60개를 지급했다고 밝혔다.
금강 노인요양원 소방 안전 교육(사진/창원소방본부)
이번 교육은 “2025년 소방안전교육 ‘일상에 안전을 더합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화재 발생 시 요양원 직원과 입소자들에게 효과적인 대응 방법을 전달하고 취약 시설의 안전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금강 노인요양원 소방 안전 교육(사진/창원소방본부)
소방본부는 교육을 통해 요양원 직원들과 입소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대피 방법을전수하고, 실제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실습을 병행했다. 또한,화재 초기 진압을 위한 소화기와 소화전 사용법에 대한 실습 교육도 함께 이루어졌다.
요양원 측은 창원소방본부의 헌신적인 지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소방본부‘칭찬합시다’ 게시판을 통해 감사 메시지를전달했다. 또한, 요양원 홈페이지에소방본부 직원들의 노고와 지원에 대한 칭찬 상황을 게시하며, 이번 교육과 지원이큰 도움이 되었다고 강조했다.
교육을 담당한 창원소방본부 관계자(소방장 배진환, 소방교 최재우) 는 “담당자로서 당연한일을 했을 뿐인데, 칭찬의 글을 올려주셔서 감사하다”라며“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모든 시민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