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7 (수)
2025 울산중구청 문화대학개강 우리버스(주)이은습/전무이사 힐링초청강사 초빙 장안의 화제
[검경합동신문 이은습기자] 울산 중구가 3일 오후 1시 30분 1시 30분중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 중구문화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첫 번째 순서로 개그맨 겸 방송인 이용식이 ‘웃어야 산다’라는 주제로, 웃음의 효능과 긍정적인 마음가짐의 중요성 등을 이야기하며 주민들에게 즐거움과 위안을 선사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주민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우리버스(주)이은습 전무이사는 힐링초청강사로 초빙되어 박수게임과 익살스러운 유머 감각과 탁월한 말재주로 중구주민의 사랑과 박수 갈채를 받아 장안의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중구문화대학은 지난 2012년에 시작해 올해로 14년 차에 접어드는 지역의 대표 주민 특강으로 문화, 예술, 인문학, 건강, 유머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된다.
2025 중구문화대학은 4월부터 오는 10월까지 다섯 차례에 걸쳐 노래 교실 및 명사 초청 특강으로 진행된다. 오는 5월에는 방송인 김응수가 ‘살아온 날들, 살아갈 날들’, 오는 6월에는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 한문철이 ‘교통사고 안 내고 안 당하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9월에는 개그맨 출신 작가 겸 사업가 고명환이 ‘365일 가슴 설레며 사는 법’, 오는 10월에는 범죄 분석가 권일용이 ‘범죄 분석가(프로파일러)가 들려주는 범죄 심리와 노후 생활의 안전’을 주제로 특강을 펼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중구평생학습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중구문화대학이 바쁜 일상 속에서 삶의 의미를 되새기고 행복을 찾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품격 있는 강연을 진행하며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누구나살고싶은종갓집중구
#중구문화대학개강
#개그맨이용식
#우리버스(주)이은습힐링초청강사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16일 도청 사림실에서 ‘2025년 경상북도 외국인정책 우수시군 평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초로 경북도에서 실시한 ‘외국인정책...
경상북도의회 남영숙 의원(국민의힘, 상주)이「경상북도 농업기계 교육훈련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 발의의 배경에는 경북...
한국도로공사 상주지사(지사장 김태준)는 12월 15일(월) 지역 저소득세대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온누리 상품권 220만 원을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 기탁했다. 이번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