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3 (토)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7일 예천군문화체육센터에서 ‘군(軍) 특성화고등학교 합동 발대식’을 열고, 미래 국방 인재 육성을 위한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임종식 경북교육감을 비롯해 도기욱 경북도의회 의원, 김수삼 국방부 인사복지실장(1급)과 이원희 공군 제16전투비행단장(준장), 송민선 국방부 인적자원개발과장(3급), 군 특성화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군 특성화고등학교는 군(軍)이 필요로 하는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할 목적으로, 국방부로부터 지정받아 운영하는 학교로, 경북교육청은 현재 경북항공고등학교(영주) 신라공업고등학교(경주) 경북하이텍고등학교(안동) 영천전자고등학교(영천) 한국국제조리고등학교(영주) 등 5교에서 8개 분야, 11개 학급을 운영하고 있다.
군 특성화고에서는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예비반을 구성해 기초 소양을 다진 후, 최종 선발된 3학년에게는 리더십 교육 협력 교육기관 입소 교육 자매결연 부대 체험 주특기 분야 전문교과 교육과정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군 특성화 과정을 마친 학생은 졸업 후 전문 기술병으로 군에 입대해 복무한 뒤, 전문기술부사관으로 임관해 근무하게 되며, 복무 중 e-MU(e-Military University, 군 원격대학) 진학을 통해 전문대학 학위도 취득할 수 있다. 또 전역 후에는 전직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국방부와 협약한 기업에 취업하는 등 탄탄한 진로 설계가 가능하다.
임종식 교육감은 “군 특성화 과정을 통해 배출된 우리 학생들이 국가 안보를 책임지고 미래 사회를 끌어 나갈 인재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