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7 (일)
상주시 함창읍(읍장 주용덕)에서는 2025년 기획사업으로 함창읍적십자봉사회(회장 김순임)와 함께 밑반찬 지원사업인「함창읍 요술도시락」을 시행한다.
「요술도시락」은 식사준비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취약계층들에게밑반찬을 정기적으로 마련하여 전달하는 사업이다.
최근 식사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의 수가 증가하면서 밑반찬 지원이 중요한 복지서비스로 자리잡고 있지만 이에 대한 공급은 매우 한정적이고 부족한 실정이었다. 기존 지원체계에 의존하기보다는 읍 자체적으로 밑반찬지원사업을 추진해보자는논의를 구체화하여 2025년 기획사업으로 함창읍 적십자봉사회와 함께 「요술도시락」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요술도시락」사업의 목적은 지원대상자들이 신체적으로 뿐만 아니라 정서적으로도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제공하는데 있다. 일주일치 국과 반찬으로 구성된 세트를 매월 20가구에게 4월 ~ 11월 기간 동안 직접 방문하여 전달 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자는 객관적인 기준에만 의존하지 않고 실제 생활환경과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자체회의를 통해 엄격하게 선정하였다.
읍에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서로 돕고 나누며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의 가치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해소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주용덕 함창읍장은“밑반찬 지원은 단순히 식사를 제공하는 것이아니라 가정의 건강을 지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중요한 복지서비스라고 생각한다. 우리 사업에 함께해주신 함창읍적십자봉사회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사업이 끝까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앞으로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