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4 (수)
초대형 산불로 경북 지역 곳곳에 피해가 큰 가운데,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미향)는 관내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산불피해지역을 찾아 복구의 손길을 더했다.
첫 온기나눔 릴레이 복구 활동으로, 지난 8일(목)에는 상주시여성자원봉사대(대장 박정순), 소비자교육중앙회 상주시지부(지부장 육순단), 해피바이러스봉사단(단장 이창선)의 회원들이 안동시 일직면과임동면, 임하면을 찾아 임시주택 내부 가구 필름 제거, 창‧문틀 먼지 제거,내부 환기 및 청소 등 이재민의 입주가 예정된 임시주택(모듈 주택) 27개 동의 환경을 정비하였다.
두 번째 온기나눔 릴레이 복구 활동은 지난 10일(토), 어울림상주(회장김영기) 및 경북대 대학생, 청소년 자원봉사자 등 총 20명이 의성군단촌면을 방문하여, 화재 피해 농가 일손돕기로 고추 모종 정리, 파손 비닐하우스 철거 및 비닐하우스 설치 등의 활동에 임하였다.
가정의 달 5월에 진행된 이번 복구 활동은 피해지역 주민들에게 큰 위로가 되었으며, 의성군 단촌면 구계2리 이장은 “상주시의 자원봉사자들이 이렇게 활동하는 것을 보니, 고마움에 눈물이 났다.”며“이웃지역의 자원봉사자들이 이렇게 도와주니 정말로 감사하다.”는소감을 남겼다.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장미향 센터장은“피해주민의 마음을 감히 헤아릴 수는 없겠지만, 자원봉사자들의 정성과 노력이 주민들의 아픔을위로하고, 일상으로 복귀하는 데 힘이 되었으면 한다.”며“향후 계속될 산불 피해지역 복구 활동에도 상주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