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7 (토)
창원소방본부는 지난 18일(일) 창원시 진해구에 있는 풍호공원 운동장과 진해 드림 로드 일원에서 열린 제15회 진해만생태숲 걷기대회에서 ‘찾아가는 119안전체험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제15회 진해만생태숲 걷기대회에서 ‘찾아가는 119안전체험장’을 성공적 운영(사진/창원소방본부)
이번 체험장은 2,5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해 큰 관심을 모았으며, 특히 심폐소생술 교육, 소화기 사용법, 기도 폐쇄 응급처치 등 실생활에 꼭 필요한 체험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 대응 역량 및 안전에 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제15회 진해만생태숲 걷기대회에서 ‘찾아가는 119안전체험장’을 성공적 운영(사진/창원소방본부)
이날 체험장에는 창원소방본부 관계자와 의용소방대원 9명의 전문 인력이 직접 체험장을 운영하여 질 높은 안전교육을 제공하였으며, 소방 정책 홍보물 배부 및 생활 속 안전 수칙 안내 등의 다양한 홍보 활동도 병행되었다.
창원소방본부장(이상기)은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안전 역량을 기를 기회를 제공하고자 체험장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 중심의 체험 교육을 통해 안전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와 상주시곶감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윤재웅)에서는 12월 23일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 상주곶감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4일 진보면사무소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진보면에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온 지역업체 진보종합정비공장(대표 권오갑)을 ‘우리동네나눔가게(...
경주시 월성동 적십자회 ‘첨성대 봉사단’(회장 안재철)은 12월 23일(화) 오전 9시부터 2025년 마지막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경주시 능지탑지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