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3 (토)
창원소방본부는 소방공무원의 신체적‧정신적 스트레스 회복을 위한 맞춤형 힐링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1차 프로그램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광주 무등산생태탐방원에서, 2차 프로그램은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경북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각각 20명씩 총 40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소방공무원의 신체적‧정신적 스트레스 회복을 위한 맞춤형 힐링 프로그램 운영(사진/창원소방본부)
이번 프로그램은 마음 건강 고위험군 및 심신 안정이 필요한 창원시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운영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자연 속에서의 치유 활동과 심리 회복 프로그램을 통해 큰 위로와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소방공무원의 신체적‧정신적 스트레스 회복을 위한 맞춤형 힐링 프로그램 운영(사진/창원소방본부)
이에 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힘쓴 담당자(소방교 차준화)의 세심한 배려와 노력에 대해, 무등산생태탐방원담당자가 창원소방본부 칭찬 게시판을 통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훈훈한 감동을 더 했다.
창원소방본부장(이상기)은 “현장 최일선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소방공무원들의 심신 회복은 곧 시민을 위한 최선의 준비이다.”라며 “앞으로도 소방공무원의 건강한 근무환경조성을 위해 맞춤형 회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