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0 (토)
마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관내 신축 대규모 공동주택 화재 사고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소방시설 안전 점검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신축 대규모 공동주택 화재 사고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소방시설 안전 점검(사진/마산소방서)
이번 소방시설 안전 점검은 마산 현동 휴튼 아파트(7월 입주 예정)를 대상으로 △스프링클러 작동 확인 △연결 송수관 확인 및 점검 △소방 차량 진입로 확보 등 화재 발생 시 작동하는 소방시설의 전반적인 점검과 실질적인 현장 대응 능력의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신축 대규모 공동주택 화재 사고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소방시설 안전 점검(사진/마산소방서)
점검은 공사 관계자 및 현장대응단, 안전예방과, 119안전센터의 합동으로 이루어졌으며, 소방시설 설치가 소방법 기준을 준수했는지 여부를 철저히 확인했다.
마산소방서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는 안전한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관내 소방 안전 점검을 이어갈 방침이다.
강인식 현장대응팀장은 “신축 아파트는 많은 주민들이 거주하는 생활 공간인 만큼 초기부터 안전에 철저히 대비해야 하고, 소방시설이 기계적으로 완비되는 것을 넘어 실질적인 안전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점검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7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수료생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청송군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지역 농업...
경주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농업·축산 분야 전반에서 우수한 정책 성과를 거두며, 중앙정부와 경상북도, 전문기관이 주관한 각종 평가에서 총 5개 분야 수상을 기록하는 성...
한국자유총연맹 상주시지회(회장 이은주)는 12월 17일(수) 김정훈부회장을 비롯한 조직간부 및 읍·면·동 회장 및 회원 35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안보 현장 견학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