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7 (토)

[국립순천대] 장애학생지원센터, 학생·보호자와 함께하는 간담회 열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뉴스

[국립순천대] 장애학생지원센터, 학생·보호자와 함께하는 간담회 열어

– 학사·생활 지원 프로그램 안내하고 현장 의견 나누는 소통의 시간 마련 –
– 청각장애 학생 위한 보청기 지원·보조기기 확대 등 다양한 제안 이어져 –

● 장애학생 위한 심리·학사·생활 전방위 지원 체계 소개

 

● 보청기·보조기기 지원 확대 필요, 현장서 실질적 제안 쏟아져

 

250605_장애학생지원센터 간담회보도자료(1).jpg

▲ 장애학생지원센터 간담회(이병훈 총장)

 

[검경합동신문 염진학 기자]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지난 4일 대학 본부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1학기 장애학생 및 보호자 간담회를 개최하며, 장애학생의 학습권 보장과 생활 지원 강화를 위한 뜻깊은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장애학생과 보호자, 이병운 총장 및 대학 주요 보직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학사 운영과 진로상담, 생활 지원 등 대학에서 추진 중인 주요 지원 프로그램이 안내되었다. 특히 심리·진로·인권 상담 장애인 일자리 정보 제공 학사 지원 체계 개선 장애학생 쉼터 운영 등 부서 간 협업 프로그램이 소개되며, 실질적 활용 방안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뤄졌다.

240807_의대공모 인터뷰 참여 관련 입장문_(1).jpg

▲ 순천대학교 대학본부

 

간담회 현장에서는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제안들도 이어졌다. 한 보호자는 입학 전인 2월경에 학교생활 안내와 지원제도 신청 방법을 미리 알려주면 학생들이 보다 수월하게 적응할 수 있다고 말했으며, 또 다른 참석자는 청각장애 학생의 원활한 학습을 위해 보청기 구입 지원이나 자막·음성변환 기기 등 학습 보조기구 확대도 필요하다는 건의도 전했다.

 

이에 대해 이병운 총장은 장애학생의 교육권은 대학이 지켜야 할 가장 기본적인 책임이라며 학사와 장학, 생활지원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원스톱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보청기 및 학습 보조기구 등 맞춤형 지원 방안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250306_국립순천대, 2025 충원율_순천대 보도자료.jpg

▲ 순천대학교 전경

 

한편 국립순천대는 장애학생의 자율성과 학습권 보장을 위해 장학금 지원 학교생활 도우미 배치 수업 및 과제활동 지원 보조기기 대여 기숙사 제공 등 맞춤형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