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5 (목)
성산소방서(서장 강종태)는 골든타임을 지킬 수 있는 소방 차량 길 터주기 요령에 대해 안내한다고 밝혔다.
소방 차량은 도로교통법상 긴급차량에 해당하며, 출동 시에는 경광등과 사이렌을 통해 응급상황 등 긴급 이동 목적을 알린다.
편도 1차선에서 소방 차량이 다가오면, 오른쪽 가장자리로 이동 후 저속주행 또는 일시 정지를 해야 하며, 편도 2차선 도로에서는 응급차량이 1차로로 갈 수 있도록 2차로로 이동해야 한다.
또한, 편도 3차선 도로에서는 응급차량이 2차로로 갈 수 있도록 1, 3차로로 이동하고, 교차로에서는 교차로 진입 전이면 바로 오른쪽 가장자리로 이동 후 일시 정지 하고 교차로 진입 후라면 교차로 통과 후 도로 오른쪽 가장자리로 이동 후 일시 정지한다.
장우영 대응총괄과장은 “소방차랑 양보 운전은 우리 가족과 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지름길이니, 소방차를 만나면 꼭 양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