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5 (목)

스포츠융합본부학부 태권도전공 정현도 교수 (국기원 9단)
세한대학교 대학원 체육학과가 지난 6월 14일(토) 오전 9시부터 15일(일) 오후 9시까지 12시간에 걸쳐 춘계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정현도 교수의 주제발표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신입생과 재학생 등 많은 원우들이 참석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정현도 교수의 전문적이면서도 흥미로운 발표로 인해 참석자들 사이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학술 교류가 이루어졌다.
세미나는 체육학 분야의 최신 연구 동향과 학술적 쟁점들을 다루며, 참석한 원우들 간의 심도 있는 토론과 의견 교환의 장이 되었다. 긴 시간에도 불구하고 참석자들의 열정적인 참여로 마지막까지 활기찬 분위기를 유지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대학원 및 재학생 원우들
새로운 임원진 위촉으로 조직 체계 강화
한편, 세한대학교 대학원 체육학과에서는 조직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임원진을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엄광호 씨가 회장으로, 김상원 씨가 상임부회장으로, 김태응 씨가 사무국장으로 각각 위촉되어 앞으로 대학원 체육학과 발전을 위한 핵심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새롭게 위촉된 임원진은 대학원 체육학과 학생들의 학술 활동 지원과 각종 행사 기획 및 운영을 통해 더욱 발전된 학술 공동체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한대학교 대학원 체육학과는 "이번 춘계 세미나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었던 것은 원우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정현도 교수님의 훌륭한 발표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학술 교류를 통해 체육학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세한대학교 대학원 체육학과 엄광호 회장

세한대학교 대학원 체육학과 김상원 상임부회장

세한대학교 대학원 체육학과 김태웅 사무국장
이번 세미나에서 특별히 주목받은 인물은 국내 최초 사단법인 한국어린이경찰대의 최대일 대표였다.
한국어린이경찰대는 행정안전부 제124호로 지정된 어린이안전교육전문기관으로, 최 대표는 어린이 안전부터 산업 안전까지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우리나라의 안전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으로 교육 양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이 기관은 ISO 선임심사원과 ESG 심사원을 양성하는 사단법인이기도 하다.
한국어린이경찰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과 자격증 중에서도 특히 주목받는 것은 ESG 교육이다.
ESG는 기업의 수출 경쟁력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로, 향후 5년 내에 ESG 품질교육을 받지 않은 기업들은 수출에 제약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어 관련 교육을 받는 기업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사단법인 한국어린이경찰대 최대일 대표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