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4 (일)
마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재난 상황을 미리 예방하고,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상황판단 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집중호우 대비 상황판단 회의(사진/마산소방서)
회의에는 현장대응단를 비롯하여 대응총괄과, 안전예방과, 소방행정과 등 마산소방서 소속의 다양한 부서의 소방공무원이 참석하여 지역 내 주요 침수 우려 지역과 취약 시설들을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검토했다.
또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집중호우 시 대처 방안을 안내하고, 주의 사항을 공유하고자 재난 대비 홍보 활동도 강화할 방침이다.
집중호우 대피 행동 요령으로는 △식수, 비상약품 등 재난 대비 물품 준비 △저지대, 산사태 우려 지역 접근 금지 △침수 발생 시 전기 설비 손대지 않기 △기상 예보와 안내방송에 귀 기울이기 등의 내용을 숙지할 것을 당부하였다.
조상근 현장대응단장은 “시민들께서는 안내된 안전 수칙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 마산소방서는 여름철에도 재난 없는 안전한 지역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