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3 (토)

예산군 신암면 소재 ‘부부옛날손짜장’(대표 임정균)은 지난 11일 지역 어르신 500여명을 초청해 따뜻한 짜장면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께 맛있는 식사를 대접하고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누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2017년부터 해마다 열리고 있다.
식당을 운영하는 부부의 주도로 시작된 이 행사는 신암면 신택리에서 열리며, 지역주민의 후원과 이장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여러 단체의 도움으로 어르신을 공경하고 건강을 살피는 뜻깊은 시간이 되고 있다.
특히 신암면 단체 회원들이 직접 배식에 참여해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식사를 전달하고 안부를 묻는 등 따뜻한 소통의 시간을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매년 이렇게 맛있는 짜장면과 탕수육까지 마련해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임정균 식당 운영자는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들과 따뜻한 한 끼를 나누며 정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행사를 함께 도와주신 신암면 단체와 봉사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