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6 (금)
창원소방본부는 여름철 물놀이 사고 및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각종 수난 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지난 19일 진해구 명동 소재 여객항 일원에서 ‘2025년 구조대하계 수난 구조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구조대 하계 수난 구조훈련(사진/창원소방본부)
이번 훈련은 여름철 수난 사고를 가정해 실제 재난 상황과 유사한 환경에서 실전 감각을익히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구조대원의 현장 대응 능력과 구조 기술 숙련도를 높이기 위한전방위적 훈련으로 진행되었다.
2025년 구조대 하계 수난 구조훈련(사진/창원소방본부)
훈련에는 구조 보트, 잠수장비 세트 등 수중 전문 장비가 투입되며, 훈련 내용은 △잠수이론 교육 △건식 잠수복을 활용한 수중 적응훈련 △수신호 및 장비 이용 수색법 △보트조작 및 인명구조 훈련 △재난 현장 표준작전 절차 숙지 등이다.
훈련은 총 3회로 진행되며, 오는 24일과 26일에도 각 팀이 순차적으로 훈련할 예정이다.
대응총괄과장(송호광)은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구조대원들의 대응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구조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