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5 (목)
마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관계기관 합동 소방 통로 확보 훈련을 했다고 밝혔다.
관계기관 합동 소방 통로 확보 훈련(사진/마산소방서)
이번 훈련은 마산소방서에서 출발해 합포구청, 마산의료원, 어시장 등 화재 발생 시 소방 차량의 진입이 곤란한 지역에 집중하여 실시 되였으며 지휘차를 선두로 조를 이루어 시민들에게 소방차 진로 확보의 중요성을 직접 보여주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특히 이번 훈련은 마산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실전과 유사한 상황에서 진행되어 시민들의 체감도 와 경각심을 높였다. 훈련 종료 후에는 마산소방서 산하 각 119안전센터에서 자체적으로 소방출동로 확보 및 길 터주기 훈련을 연계하여 통행 곤란 지역에 대한 대응 역량도 강화했다.
마산소방서는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실효성 있는 훈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며,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소방 정책을 적극 펼쳐나갈 방침이다.
조상근 현장대응단장은 “이번 훈련은 단순한 차량 운행 시연이 아닌, 실제 화재 및 재난 현장에서의 골든타임을 지키기 위한 중요한 사전 대비 훈련이며, 소방차 양보 운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발적으로 협조하는 문화가 자리 잡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