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3 (토)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민원 현장에서 군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이를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섬김소통함’을 설치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섬김소통함’은 군청 본청을 비롯해 10개 읍·면사무소, 직속기관, 복지시설 등 총 35개소에 설치됐으며 민원인이 민원 처리 후 느낀 만족도, 개선 의견 및 건의 사항 등을 자유롭게 작성해 접수할 수 있는 오프라인 소통 창구다.
이번 소통 창구는 온라인 민원 창구 시스템 이용이 어려운 고령자 등 디지털 취약계층의 접근성을 높이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빠짐없이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도입됐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지난 16일 울진읍사무소에 이어, 27일 본청 민원실을 차례로 방문해 일일 민원도우미로 활동하며 민원인을 직접 응대하고‘섬김소통함’제도를 안내하는 동시에 민원인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군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경청했다.
울진군은 이러한 현장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군수가 직접 참여하는‘일일 민원도우미’활동을 정례화하여 시행할 계획이다.
섬김소통함에 접수된 민원카드는 총괄부서인 정책홍보실에서 매월 초 정기적으로 수거해 군수에게 직접 보고하며, 민원 처리에 대한 만족도, 개선 의견, 건의사항 등을 면밀히 검토 후 업무에 반영하여 행정서비스 향상에 활용할 예정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섬김소통함은 군민의 목소리를 더 가까이에서 듣고 군정에 반영하기 위한 소중한 통로”라며 “앞으로도 일일 민원 도우미로 현장을 찾아 군민의 작은 목소리 하나도 놓치지 않고, 약속이 실천으로 이어지는 행정을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울진군은 섬김소통함 외에도 군수 직통 문자민원, 군수에게 바란다, 군민 섬김데이, 주민 간담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군민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