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6 (금)

  • 구름조금속초-4.9℃
  • 구름조금-12.3℃
  • 흐림철원-13.9℃
  • 맑음동두천-10.9℃
  • 맑음파주-11.7℃
  • 맑음대관령-13.3℃
  • 구름조금춘천-11.7℃
  • 구름많음백령도-3.5℃
  • 구름조금북강릉-7.2℃
  • 구름조금강릉-4.1℃
  • 구름조금동해-3.4℃
  • 구름조금서울-7.9℃
  • 구름많음인천-7.6℃
  • 흐림원주-8.9℃
  • 눈울릉도-1.8℃
  • 구름조금수원-8.1℃
  • 맑음영월-11.1℃
  • 구름조금충주-9.2℃
  • 구름많음서산-8.3℃
  • 구름조금울진-5.2℃
  • 맑음청주-6.5℃
  • 맑음대전-7.3℃
  • 맑음추풍령-7.5℃
  • 맑음안동-7.6℃
  • 맑음상주-6.9℃
  • 구름조금포항-3.9℃
  • 흐림군산-4.9℃
  • 맑음대구-4.3℃
  • 맑음전주-6.1℃
  • 구름조금울산-4.6℃
  • 구름조금창원-3.2℃
  • 맑음광주-4.6℃
  • 맑음부산-3.0℃
  • 구름조금통영-3.2℃
  • 구름많음목포-3.1℃
  • 구름조금여수-3.5℃
  • 흐림흑산도1.9℃
  • 구름조금완도-3.6℃
  • 흐림고창-4.1℃
  • 맑음순천-5.9℃
  • 구름많음홍성(예)-7.4℃
  • 맑음-8.5℃
  • 흐림제주2.0℃
  • 흐림고산2.4℃
  • 구름많음성산0.4℃
  • 구름많음서귀포3.4℃
  • 구름조금진주-3.9℃
  • 구름많음강화-9.5℃
  • 구름많음양평-8.0℃
  • 흐림이천-8.2℃
  • 맑음인제-9.9℃
  • 맑음홍천-10.3℃
  • 흐림태백-9.9℃
  • 맑음정선군-9.1℃
  • 맑음제천-11.6℃
  • 구름조금보은-9.7℃
  • 흐림천안-8.2℃
  • 구름많음보령-6.1℃
  • 구름조금부여-7.8℃
  • 맑음금산-8.0℃
  • 맑음-7.7℃
  • 흐림부안-3.5℃
  • 맑음임실-8.0℃
  • 흐림정읍-5.4℃
  • 흐림남원-8.1℃
  • 구름조금장수-10.3℃
  • 흐림고창군-4.1℃
  • 흐림영광군-3.8℃
  • 맑음김해시-4.2℃
  • 흐림순창군-7.4℃
  • 맑음북창원-2.6℃
  • 맑음양산시-2.3℃
  • 구름조금보성군-2.8℃
  • 맑음강진군-5.0℃
  • 맑음장흥-4.6℃
  • 맑음해남-3.6℃
  • 맑음고흥-4.1℃
  • 구름조금의령군-9.1℃
  • 흐림함양군-5.0℃
  • 구름조금광양시-4.4℃
  • 구름조금진도군-2.5℃
  • 맑음봉화-10.4℃
  • 맑음영주-7.5℃
  • 맑음문경-7.3℃
  • 맑음청송군-8.4℃
  • 맑음영덕-5.0℃
  • 맑음의성-10.2℃
  • 맑음구미-5.2℃
  • 맑음영천-5.4℃
  • 맑음경주시-4.8℃
  • 구름조금거창-8.9℃
  • 구름많음합천-3.8℃
  • 맑음밀양-4.6℃
  • 구름많음산청-4.2℃
  • 맑음거제-1.9℃
  • 맑음남해-4.0℃
  • 맑음-4.0℃
세종도시교통공사, 두루타버스 연령별 맞춤형 응대 역량 강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뉴스

세종도시교통공사, 두루타버스 연령별 맞춤형 응대 역량 강화

고객 니즈에 선제적 대응..CS 품질 고도화 통한 고객 만족 목표

고객 니즈에 선제적 대응..CS 품질 고도화 통한 고객 만족 목표

 

[세종지회장 朱元將 기자]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도순구)는 7월 2일 대평동 버스차고지 교육장에서 읍면지역 수요응답형버스인 두루타버스 전 직원을 대상으로 충청대학교 경영회계과 김광식 명예교수를 초빙하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image02.jpg

 

 이번 교육은 최근 두루타가 교통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어르신뿐만 아니라 학생과 군인, 직장인 등 다양한 고객층으로 이용이 확대됨에 따라 고객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주요 내용은 ▲고객과의 소통 ▲공감 능력 향상 ▲배려하는 태도 ▲연령별 존중 실천 등으로 현장 직원들의 실천 가능한 서비스 역량 강화에 초점을 뒀다.

 

 김광식 교수는 “직장은 단순히 일만 하는 곳이 아니라 ‘도장(道場)’이자 인격을 수련하는 공간”이라며, 특히 연령대에 따른 고객의 다양한 감정과 요구를 이해하고 대응하는 것이 시민 친절 서비스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교육에서는 실제 버스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세대별 사례를 통해 어르신 고객에게는 경청과 배려, 청장년층에게는 명확한 정보 전달과 신뢰 구축, 청소년 고객에게는 공감과 존중을 통한 긍정적 경험 제공의 중요성이 다뤄졌다.

 

 도순구 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 개개인이 고객을 한 사람의 인격체로 대하며 존중하는 태도를 가질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인성 및 서비스 교육을 통해 세종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대중교통 서비스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도시교통공사 두루타는 작년 5월 즉시콜 시행 1년만에 이용인원 4,766명에서 9,932명으로 108%이상 승객 증가율을 기록했다. 또한 지속적인 ‘찾아가는 앱 설명회’를 통해 App 이용률 1.53%에서 33.7%로 크게 증가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