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4 (수)
창원소방본부(본부장 이상기)는 국민의 안전 의식 제고와 생활 속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오는 8월 한 달간 개최되는 ‘2025년 소방 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공모전은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 한국화재보험협회와 한국소방시설협회가 후원하며, 화재 예방과 재난 대응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천 중심의 안전 문화를 널리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화재 안전과 관련하여 국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생활 속 화재 예방, 올바른 대피 요령, 소방시설의 중요성 등 일상에 밀접한 주제를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창의적이고 전달력 있는 작품을 통해 소방 안전에 대한 국민적 인식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공모 분야는 ① 표어(캘리그라피 포함), ② 포스터(모션 포스터 포함), ③ 사진 등 3개 부문이며,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분야별 1인 1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2025년 8월 1일(금)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한국 소방 방송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참가자는 작품 파일과 함께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응모각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수상작은 외부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15점이 선정되며, 소방청장상 등을 포함한 상장과 총상금 1,200만 원이 수여된다.
최종 수상 결과는 2025년 10월 13일(월), 소방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되며,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이상기 창원소방본부장은 “화재로 인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평소 국민의 관심과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 여러분의 다양한 시각과 아이디어가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