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5 (목)
창원소방본부(본부장 이상기)는 7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관내 산악지역에 설치된 6개소의 소방 무선중계소에 대해 현장 점검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여름철 집중호우 및 태풍 등 기상이변에 따른 통신장애를 예방하고, 재난 현장에서 안정적인 무선 통신체계를 유지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로 추진 되었다.
소방 무선중계소는 산악 등 통신 음영지역에서도 소방차랑 및 휴대용 무전기를 통한 대원 간원활한 교신을 가능하게 해주는 핵심 기반 시설로, 재난 현장에서의 신속한 지휘 및 전파 체계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번 점검에서는 ▲중계소별 시설물 이상 여부 ▲장비 작동 상태 ▲무전 감도 측정 등 무선통신의 품질과 안정성 확보를 위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자세히 확인했다.
이상기 창원소방본부장은 “기상이변이 잦은 여름철을 맞아 무선통신 기반 시설에 대한 점검을 철저히 시행함으로써, 재난 발생 시에도 신속하고 정확한 통신이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창원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기반 시설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