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5 (월)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지난 12일 들락날락 페스티벌(경북 청년주도 연합체 행사) 현장에서 ‘저출생 극복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청년들과 함께 상주시 인구시책 가이드북을 배부하고 관련 정책을 홍보했으며, 경상북도가 중점 추진 중인 ‘4대 문화운동’을 널리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경상북도 4대 문화 운동은 담없는 결혼 복한 출산 거운 육아 유로운 일·생활 균형을 지향하며, 문화 개선을 통해 저출생 문제를 극복하고자 하는 경상북도의 핵심 정책운동이다.
고두환 인구정책실장은 “저출생 문제는 공동체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 할 시대적 과제”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결혼과 출산이 우리 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소중한 가치로 인식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상주시는 저출생 극복을 위해 주시 공공산후조리원 이용료 감면(최대 30%) 산육아지원금 지원(최대 2,400만원) 혼장려금 지원(부부당 100만원)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시행하는 ‘2026년 스마트과수원 특화단지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향후 3년간 총사업비 30억 원(국비 9억, 지방비 9억, 자부담 ...
상주시 중동면 소재 위천친환경농영농조합법인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한 ‘2026년 공동영농 확산 지원사업’공모에 최종선정 되었다 위천친환경영농조합법인은 중동면 일대 3...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2월 11일 농촌진흥청에서 실시한 2025년 농업인대학 운영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평가는 전국 147개 농업인대학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