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5 (월)

영주시는 14일 여름사과 출하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풍기농협 농산물공판장 개장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개장식은 영주시 대표 여름사과인 ‘아오리’의 첫 출하를 기념하고 지역 과수산업의 경쟁력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한상숙 농업기술센터 소장, 시의원, 농업인 단체장, 지역 농업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해 풍기농협 농산물공판장의 개장을 축하하고 여름사과 유통의 본격적인 출발을 함께했다.
풍기농협 농산물공판장은 지난 2024년 7월 4일, 기존 경매식 집하장에서 정식 농산물공판장으로 승격됐다.
최신 선별기와 저온유통 시설을 갖춘 현대식 유통 거점으로 새롭게 탈바꿈했다.
이를 통해 사과의 품질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유통 효율성 또한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출하를 시작으로 본격 유통되는 ‘아오리’ 사과는 상큼한 맛과 아삭한 식감으로 여름철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풍기 지역에서 재배된 아오리는 우수한 맛과 품질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상숙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풍기농협 농산물공판장의 승격과 여름사과의 본격 출하는 영주시 과수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의미하는 이정표”라며, “앞으로도 고품질 사과 생산을 위한 기반을 확대하고, 농업인의 안정적인 소득 증대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영주시는 이번 출하를 계기로 ‘아오리’의 전국 유통 확대와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박차를 가한다.
여름철 국산 사과 시장에서 ‘영주사과’의 입지를 확고히 다짐과 동시에 지역 과수산업의 자립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시행하는 ‘2026년 스마트과수원 특화단지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향후 3년간 총사업비 30억 원(국비 9억, 지방비 9억, 자부담 ...
상주시 중동면 소재 위천친환경농영농조합법인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한 ‘2026년 공동영농 확산 지원사업’공모에 최종선정 되었다 위천친환경영농조합법인은 중동면 일대 3...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2월 11일 농촌진흥청에서 실시한 2025년 농업인대학 운영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평가는 전국 147개 농업인대학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