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4 (일)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역 농업인의 전문성과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해 울진녹색농업대학 표고버섯과(심화) 교육생 19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증평군, 당진시 등 4개 지역에서 선진현장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주요 내용은 고품질 표고버섯 재배기술 교육, 공판장 경매 및 하품 가공·판매 방법 , 친환경·스마트 표고버섯 재배기술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재배 환경과 현장 운영 사례를 통해 실용적인 기술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울진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관내 표고버섯 재배 농가의 기술력 제고와 함께 고소득 작목으로서의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앞으로도 농업 현장 중심의 실용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녹색농업대학 교육과정을 적극 지원하여 지역 농업인의 소득 향상과 자립 기반 마련에 힘쓸 계획이다.
손용원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우수농가 현장 교육을 통해 지역 농업인들이 최신 재배기술을 직접 보고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고부가가치 농업을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