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5 (목)
구미시가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청렴자가학습을 통해 반부패·청렴 의식을 강화하고 있다.
시는 매년 청렴자가학습시스템을 운영하며, 공직자 스스로 청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청렴 실천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3월부터 9월까지 총 32회차의 온라인 교육을 진행 중이다.
청렴자가학습은 내부 전산망을 활용해 매주 화요일 실시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공직자행동강령 등 반부패 제도와 정책 전반이다.
특히 웹툰, 카드뉴스, 퀴즈 등 직관적이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활용해 교육 참여율과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시는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자‘청렴퀴즈대회’도 3회에 걸쳐 운영하고 있으며, 1·2회차 대회는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참여자들은 퀴즈를 통해 청렴 관련 지식을 자연스럽게 익히며 조직 내 청렴문화를 체화해가고 있다.
이순애 감사담당관은“앞으로도 전 직원이 지속적으로 청렴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겠다”며,“교육을 통해 공직 내 투명성과 책임감을 높이고, 신뢰받는 조직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