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4 (일)
창소방서(서장 안병석)는 지난 22일 의창초등학교 한국119청소년단(지도교사 박창훈) 학생들이 지역 내 환경 정화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의창초등학교 한국119청소년단(지도교사 박창훈) 학생들이 지역 내 환경 정화 활동(사진/의창소방서)
한국119청소년단은 소방 안전에 관한 올바른 이해와 안전의식 함양을 통해 안전 문화를 선도하는 미래 안전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창단된 단체이다.
이번 활동은 한국119청소년단 활동의 하나로, 학생들이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해 학교 주변 및 인근 공원 일대에서 쓰레기를 수거하며 지역사회 봉사를 실천했다.
의창소방서 관계자는 “미래의 안전지킴이인 청소년단원들이 자발적으로 환경 정화 활동에 참여해 준 것에 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과 안전의 가치를 배우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