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4 (일)
창원소방본부는 지난 24일까지 3회에 걸쳐 진해구 관내 빌딩에서 3개 팀이 승강기 및 고층 건물 구조 훈련을 성공적으로 했다고 밝혔다.
진해구 관내 빌딩에서 3개 팀이 승강기 및 고층 건물 구조 훈련(사진/창원소방본부)
이번 훈련은 승강기 업체 전문가와의 협업으로 진행되어 현장 대응의 전문성을 높였으며, 승강기 개방훈련, 상황별 구조 요령 실습, 화재 발생 시 인명 대피 등 실전과 유사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진해구 관내 빌딩에서 3개 팀이 승강기 및 고층 건물 구조 훈련(사진/창원소방본부)
이번 훈련을 통해 고층 건물 및 승강기 사고에 대비한 신속하고 체계적인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각종 위기 상황에서 시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구조대원들의 전문성이 크게 향상됐다.
이에 창원소방본부는 승강기 갇힘 사고 시 △비상벨 호출 또는 119신고 △무리한 탈출 시도 금지 △뛰거나 문 흔들지 않기 등 승강기 안전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창원소방본부장(이상기)은 "앞으로도 체계적인 훈련과 현장 대응 능력 강화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승강기와 고층 건물 이용 시 평소 비상구 위치와 긴급대처 방법을 숙지해 주시고, 사고 발생 시 안전 수칙을 지켜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